Warning: Cannot modify header information - headers already sent by (output started at /iweb/galleryjinsun/wwwhome/exhibitions/index.html:1) in /iweb/galleryjinsun/wwwhome/scripts/____init.php on line 174
전시 - 행복한 여정 : Happy Journey - 갤러리 진선

행복한 여정 : Happy Journey
행복한 여정 : Happy Journey
전시: 행복한 여정 : Happy Journey
기간: 2016.04.01 (금) ~ 2016.07.20 (수)
장소: 더릿지 354 아트스페이스



행복한 여정

강원도 평창군 대관령면 올림픽로 171에 위치한 더릿지354 아트스페이스에서 1주년 기념전시로 부부 조각가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김근배, 박선영 작가의행복한 여정 2016 4 1일부터 7 20일까지 진행한다.

김근배 조각은 단일한 기념비성 보다는 서사narrative의 과정을 드러내는 작은 무대들을 지향한다. 등장인물인 토끼, 코끼리, 양철로봇 등은 작가의 초상화 같은 모습이며 커다란 고목나무와 함께하는 인생의 여정을 그려간다.

여기서 주목할 점은 움트는 고목나무와의 동행이다. 밑둥은 죽어있는 것 같지만 윗가지로 올라갈수록 풍성하고 눈부신 초록빛 에너지로 펼쳐진 고목나무의 모습은 생명에 대한 작가의 존중감이자 감사의 표현이다. 이는 자연과 상생하고자 하는 작가의 의지가 담겨져 있기 때문이다.

박선영 조각은 오브제를 캐치(catch)하고 단순화(design)하는 마법(magic)에 주목한다. 일상에서 만나는 티팟(Tea Pot)과 찻잔, 커피잔, 방석, 고양이, 나비 등이 작가만의 독특한 캐릭터로 변모한다.

그녀의 세계에선 커피가 넘치는 순간이 앙증스럽게 포착되고, 주전자에서 품어 나오는 뜨거운 물도 무섭지 않다. 커다란 방석위에 올려진 사탕도 당당히 대등한 크기로 만들어진다.

이처럼 두 작가는 우리를 또 다른 세상으로 안내하고 있다.

이번 전시를 통해 우리도 자연과 함께 일상의 오브제와 친구가 되는 행복한 여정을 시도해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Family Sites